[ 광고 영역 - 728x90 ]

"귀신과 숨바꼭질하며 아파트에서 엘리베이터 기다리 해몽

[ 광고 영역 - 336x280 ]

🌙 [꿈해몽 의뢰]

귀신과 숨바꼭질을 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귀신꿈, #숨바꼭질꿈, #엘리베이터꿈, #아파트꿈

안녕하세요. 귀신과 숨바꼭질을 하는 꿈을 자주 꿔서 질문 드립니다. 예전에도 이런 꿈을 꾼 적이 있는데, 매번 장소와 귀신의 종류가 달라지더라고요. 살짝 신비아파트 만화와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신비아파트는 예전에 몇 번 본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 꾼 꿈은 실외에서 저희 아파트 1층의 공동현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들어가서 엘리베이터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엘리베이터의 층수가 나타나야 할 곳에 오류가 있는 그림이나 170층과 같이 존재하지 않는 층수가 계속 바뀌면서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이상하다고 생각하며 기다리고 있던 중, 어떤 아파트 수리를 해주시는 아저씨와 함께 엘리베이터를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그 아저씨는 수리할 때 입을 것 같은 갈색 복장을 하고 로프 같은 것을 메고 있었으며, 검정 마스크를 쓰고 계셨습니다. 통통한 체형이셨습니다. (간단히 수리 아저씨라고 부르겠습니다.) 그래서 제가 수리 아저씨에게 "층수가 뜨는 부분이 이상하죠?"라고 말씀드렸더니, 수리 아저씨도 이상하다는 듯한 반응을 보이셨습니다. 그리고 엘리베이터를 함께 탔는데, 수리 아저씨의 얼굴이 저희 아버지와 매우 닮아 있었습니다. 그래서 꿈속에서 그 수리 아저씨를 보며 "아버지와 너무 닮았다"고 신기하다고 말씀드렸던 것 같습니다. 초면인데도 불구하고 얼굴을 두 손으로 잡고 이야기했었습니다. 어쨌든 저희 집 층수에 도착했는데, 수리 아저씨도 함께 내리게 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왜 같이 내렸는지 궁금합니다. 저희 집 층에는 옥상 문도 있는데, 그 문은 잠겨 있어서 열리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그 옥상 문 아래를 보니 무섭고 기분 나쁘게 웃고 있는 표정의 홍시로 만들어진 주황색 얼굴이 그

귀신과 숨바꼭질을 하는 꿈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드러내는 이미지
Photo by Stefano Pollio on Unsplash

해몽 해석

귀신과 숨바꼭질을 하는 꿈은 대개 불안감을 나타내는 심리적 요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꿈 속에서 귀신은 해결되지 않은 문제나 두려움을 상징하며, 숨바꼭질은 그러한 감정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본능적인 욕구를 드러냅니다. 엘리베이터의 존재하지 않는 층수는 목표 달성에 대한 불안감과 혼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수리 아저씨의 모습은 아버지와의 관계를 상기시키며, 꿈의 주인공이 느끼는 가족에 대한 그리움이나 의지의 상징일 수 있습니다.

꿈해몽 전문가 1의 의견

그런 꿈을 꾸는 것을 너무 두려워하면 자주 꾸게 됩니다. 저 또한 비슷한 경험이 있었고, 그 감정을 직면하는 것이 좋습니다.

꿈해몽 전문가 2의 의견

이 꿈은 질문자분께서 하시는 일이나 목표를 이루어 나가게 되던 도중 방해나 차질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하지만 결국에는 그것을 극복해내고 목표를 잘 달성하실 것이라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비슷한 꿈 사례

귀신과 대화하는 꿈

귀신과 대화하는 꿈은 해결되지 않은 감정이나 두려움을 직면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는 내면의 갈등을 해소하려는 욕구를 나타냅니다.

엘리베이터가 멈추는 꿈

엘리베이터가 멈추는 꿈은 목표에 대한 불안이나 진전을 방해하는 요소를 상징합니다. 이는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없는 상황을 반영합니다.

숨바꼭질을 하는 꿈

숨바꼭질을 하는 꿈은 무언가로부터 도망치고 싶다는 심리적 상태를 나타냅니다. 이는 현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을 반영합니다.

귀신과 숨바꼭질을 하는 꿈의 상징적 의미를 나타내는 이미지
Photo by Rafael Peier on Unsplash

마무리 및 결론

꿈은 무의식에서 오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이러한 꿈을 통해 우리는 스스로의 감정과 마주할 수 있습니다. 귀신과 숨바꼭질을 하는 꿈은 내면의 불안감과 그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본능적 욕구를 반영합니다. 이 꿈을 계기로 자신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기회로 삼는 것이 중요합니다.

[ 광고 영역 - 336x280 ]

💬 댓글 0개

0/500자